NCS뉴스 리포터
블라인드채용 확산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2021년 4차산업을 주도할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전 삼성전자 인사그룹장 조현기 상무이사를 HR사업본부 대표로 선임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업의 채용규모와 방법도 언택트 방법으로 신규채용 규모가 축소된 가운데 하반기 주요 대기업들이 2021년 사업진행을 위해 하반기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연기된 공공기관 및 대기업들의 신규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 조현기 HR대표는 경희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 그룹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30여 년간 인사부 실무에서부터 인사그룹장 상무이사를 거쳐 농심그룹 인사실장을 역임한 대한민국 최고의 HR전문가라는 평이다.
코리아리크루트 HR본부 대표로 선임된 그는 KR에서 진행하는 NCS자격검정을 위한 교육과정 후 NCS자격증(NCS직업교육지도사,NCS활용면접관)을 취득한 뒤 전국대학교 교직원(교수,직원) 대상으로 산업체 관점으로 진로교육의 방향타를 제시하는 대표 교수로 강의를 진행해 오다가 KR 김덕원 대표와 4차산업혁명 시대 미래사회를 주도할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힘을 합하기로 했다.
조현기 HR대표는 그동안 세계 1위 기업 삼성전자를 글로벌 리딩그룹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창의적 인재의 발굴 육성 배치와 핵심인재 관리를 위한 철저한 인사관리를 했다. 그는 창조경영을 한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주변의 강력하게 반대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산업에 공격적인 진출로 세계1위의 삼성을 일궈내어 미래사회의 먹거리 창출과 우수인재의 철저한 채용관리를 통한 인력관리를 통한 성과보상 체계로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귀띔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코리아리크루트(KOREA RECRUIT)를 2021년 HR분야의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4차산업을 주도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하고 있다"며 "이에 NCS취업사관학교 코스 운영과 미래유망 업종의 직무별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4차산업을 주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관리사 빅데이터관리사 블록체인관리사 드론코딩 로봇코딩 3D프리팅 분야 등의 신규로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R HR본부 대표로 취임한 조현기 대표는 취임 일성으로 “NCS직업기초능력을 기본으로 산업체 관점의 맟춤형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집중교육을 통해 미래산업을 주도할 신지식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산학협력을 확대하여 국내기업체와 교육기관은 물론이고 글로벌 기업과도 연계될수 교육과정을 확대해 산학연 가교 역할로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할 전문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