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46만 기업회원 HR커뮤니케이션즈와 MOU 체결

▲ 2017년 직무중심의 능력사회에 4000여 명의 NCS직업교육지도사 전문가를 배출하는 등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가 인사쟁이 46만 명의 기업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HR커뮤니케이션즈와 '인사총무관리자' 자격검정을 공동으로 시행하기 위해 양사 간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중소강소기업의 인사총무담당자에게 필요한 인사관리실무와 총무직무 교육 후 인사총무관리자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코리아리크루트의 김덕원 대표는 "전국 유수의 대학교 및 특성화 고교 지자체 교육기관에서 청년 대상으로 직무역량 중심의 직업교육을 진행하여 유수의 대학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라며 "우량기업 인사쟁이 41만 명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HR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기업의 니즈에 적합한 맟춤형 인사총무관리자 자격 취득과정을 HR에듀센터와 NCS직업교육센터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며 전국대학교 특성화고교 등 교육기관에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가 개발한 직무별 자격과정인 SNS홍보마케팅 광고홍보분야 금융분야 생산관리 품질관리 교육기획 NCS활용면접관 3D프린터 강사자격 과정 운영을 목표로 4차산업혁명 시대 청년들이 직무적성 중심의 직무전문가 양성을 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직무별 전문가 양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인사총무팀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직무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해 전국권역별 우량기업 인사팀과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가 함께하는 세미나 포럼도 진행하여 청년 취업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HR사업을 확대 발전시키기로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