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KR NCS취업사관학교 코스

2020-10-13     코리아리크루트

대한민국 최초 KR NCS취업사관학교 코스

 

NCS취업사관학교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김덕원 코리아리크루트는 1981년 국내최초 리쿠르팅 사업을 모토로 설립된  취업전문기관 코리아리크루트,가 NCS기반의 직업교육과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산업체 관점의 채용 수요를 반영한 전문인재 양성을 통한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NCS취업사관학교 코스 교육과정은 최근 학령인구가 급감한 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산업체 관점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기술력을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해 진로교육의 새로운 방향타를 제시하여 100%성공취업을 목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코리아리크루트는 최근 직업교육의 모든 교육과정을 NCS체계로 전격 개편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산업체 관점에서 요구되는 미래유망 업종의 전문인력을 양성해 NCS기반 직무역량을 높이고 창의융합형 전문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리크루트가 오픈을 준비중인 KR NCS취업사관학교는 동묘역에 소재하고  6층에서 10층까지 공공기관별 집중반과 삼성반을 비롯한 대기업반을 포함 자서전PD, 창업지도사, 러닝퍼실리테이터, NCS자격증반 등 NCS취업사관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NCS취업사관 오픈을 통해 현재 대학을 비롯 마이스터고 등 직업계고, 산학일체형 도제교육 등 정부 주도형에서 민간 직업전문기관이 참여하면서 능력중심의 채용문화가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대표는 "비대면 NCS기반의 진로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트랜드에 NCS를 기반으로 개편해 신기술 개발을 위한 직무역량 중심의 직업교육을 강화할 것"이라며 "NCS취업사관 코스 교육과정을 운영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직무별 전문인재를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덕원 코리아리쿠르트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의 환경 변화 속에서 4차산업을 주도하는 산업체 관점의  전문역량과 기술력을 갖추고 창의적인 사고와 직무역량을 겸비한 전문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재학생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블라인드채용에 대비한 NCS기반 직업교육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능력중심사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